본문 바로가기
- 요리

〃 생일상, 집들이 메뉴 추천 : 예쁘고 쉽고 간단하게 준비한 홈파티 요리

by 송짱충 2020. 8. 21.
홈파티 메뉴(양식 ver.) 라따뚜이 / 등갈비구이

 

 

 

 


 

* 프랑스 가정식, 라따뚜이
요리시간 : 60분
난이도 : 별1개 ★
비용 : 1만원 이하
재료 : 가지, 쥬키니호박, 토마토, 양파, 토마토파스타소스, 올리브오일, 다진마늘

 

 

 

① 오븐 그릇에 토마토 파스타 소스를 깔고, 그 위에 다진 양파를 올려준다. 

보통 소스랑 다진 고기, 야채를 한번 볶아서 사용하지만, 나는 생략하고 다진 고기가 들어간 볼로네제 파스타 소스를 이용했다 :)

 

 

 

 

 

 

 

② 쥬키니호박, 토마토, 가지는 일정한 두께로 슬라이스 해준다. 

* 쥬키니호박은 돼지호박이라고도 불리며, 애호박보다는 덜 맛있다는데 씨가 거의 없고 단단해 서양요리에 주로 쓰인다고 한다. 

 

 

 

 

 

 

③ 소스를 둘러준 그릇위에 하나씩 차곡차곡 담아준다. 

 

 

 

 

 

 

 

④ 올리브오일+다진마늘을 섞어 야채 위에 발라준다. 

* 이때, 바질이나 집에 있는 허브가루를 뿌려주면 향과 맛이 훨씬 풍부해진다. 

 

 

 

 

 

 

 

⑤ 마지막으로 포일을 덮어 오븐 200도에서 30분 익혀준뒤, 호일을 제거하고 190도에서 30분 익혀주면 완성! 

올린 야채 양에 따라 온도나 시간은 조절해주면 된다 :-)

 

 

 

 

 

 

간단한 조리과정 대비 모양이나 맛이 너무 좋아 홈파티나 생일상, 집들이 음식으로 강추인 '라따뚜이' 

빵이랑 곁들여 먹으면 더욱 좋고, 야채가 많이 들어있어 건강하면서 새로운 맛이라 의외로 어른들이 정말 좋아하셨다 :)

 

 

 

 


 

 

* 매콤달콤, 등갈비구이
요리시간 : 50분 
난이도 : 별3개 ★★★
비용 : 4만원 이하
재료 : 돼지등갈비, 된장, 월계수, 파뿌리, 간장, 굴소스, 바베큐소스, 올리고당, 매실청, 케찹, 다진마늘, 스리라차소스, 후추

 

 

 

 

① 등갈비는 흐르는 물에 씻어 준비한다. 

 

 

 

 

 

 

 

월계수, 된장, 파뿌리, 통후추를 넣고 센불10분+중불10분정도 끓여준 뒤, 물에 헹구어주는데 찬물로 씻을 경우 기름이 응고될 수 있으니 반드시 미온수를 이용한다. 

* 삶고 나면 양쪽 뼈 부분 위로 피가 고여 나오는데 헹구는 과정에서 손으로 문질러 제거해야 잡내가 안 난다.

 

 

 

 

 

 

 

③ 팬 위에 삶은 등갈비를 올리고 1차 양념을 발라 오븐 200도에서 10분, 뒤집어서 2차 양념을 발라 10분 구워준다. 

* 양념 비율 : 간장3, 굴소스1, 바베큐소스1, 올리고당2, 매실청1, 케찹1, 스리라차소스1, 다진마늘, 후추

* 마늘이나 야채는 2차 구이 때 넣어준다.

* 오븐에 너무 오래 구워주면 겉이 딱딱해질 수 있으니 처음 삶을 때, 충분히 속까지 익혀주는게 좋다. 

 

 

 

 

 

 

 

예쁘게 접시에 담아내면 완성!

양념이 쏙쏙 베어 잡내 하나 없이 너무 맛있게 됐다ㅎㅎ 특별히 어렵지 않고 매콤 달달하니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등갈비 구이로 특별한 날 특별한 메뉴로 제격이다 :)

 

 

댓글